Information Center, 포스코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에 관한 소식을 전합니다

정보마당, Information Service

  • 공지사항
  • NEWS
  • Q&A
  • FAQ
  • 지난행사

NEWS

home 정보마당 NEWS
[보도자료]5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개최
작성자 pvadmin 조회수 10483 작성일 2013-11-08
포스코가 벤처산업 지원범위 확대에 나섰다.

포스코는 24일 인천 송도 트라이볼에서 제5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개최했다. 이어 인천시청, 게일인터내셔널과 함께 인천지역의 우수기술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을 촉진하는 등 벤처산업의 자립 생태계를 강화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벤처 아이디어를 공모해 투자자를 연결해 주거나 직접 투자 지원을 하는 형태로 운영되는 포스코의 대표적인 청년 벤처 창업 지원 및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이다.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처음으로 포스코센터가 아닌 외부에서 진행됐다. 포스코가 육성하고 있는 14개 기업 외 인천시가 육성하고 있는 8개 기업도 참여했다.
5기 포스코 벤처파트너스 프로그램에 선정돼 10주간의 심화 멘토링을 받았던 14개 기업들은 투자자 및 일반인들 앞에서 기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청중들이 직접 가상투자를 진행했다. 향후 이들 기업은 포스코와 외부 투자자들의 투자를 받게 된다.

또한 인천지역 벤처 지원을 대표하는 정부 산하기관인 인천테크노파크와 인천정보산업진흥원에서 육성한 시코라인, 아이손, 에스티원 등 8개의 벤처기업들도 기업설명회와 시제품전시회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소개됐다. 그간 이들 기업은 간헐적으로 투자자들을 접했으나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투자자들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게 돼 투자유치의 가능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준양 포스코 회장을 비롯한 포스코패밀리사 사장단과 송영길 인천시장, 스탠 게일 게일인터내셔널 회장, 투자자 및 벤처창업 지원자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정준양 회장은 이날 “포스코 벤처지원 프로그램은 우수 아이디어의 발굴에서부터 엔젤투자 및 사후지원에 이르는 원스톱 서비스”라며 “인천시, 송도와의 협력을 통해 벤처 생태계가 더욱 발전하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 2011년 1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37개사를 대상으로 약64억원 이상의 지원금을 직접 투자했다. 이어 28억원의 외부연계 투자를 유치하는 등 벤처 기업 육성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포스코 벤처지원 프로그램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포스코 동반성장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유관 기관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강화하고 지원 연령과 세대 확대를 통해 벤처지원을 확장할 예정이다.

포스코 벤처지원 프로그램에 지원을 희망하는 아이디어 보유자 및 벤처기업은 홈페이지_www.poscoventure.co.kr_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코노믹리뷰 엄정윤 yantingyun@
첨부파일

목록으로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