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Center, 포스코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에 관한 소식을 전합니다

정보마당, Information Service

  • 공지사항
  • NEWS
  • Q&A
  • FAQ
  • 지난행사

NEWS

home 정보마당 NEWS
[보도자료]4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개최
작성자 pvadmin 조회수 10515 작성일 2013-05-06
_사업에 실패한 후 아내가 식당에서 일하고 있거든요. 딸이 엄마 고생하는 게 맘이 아픈가 봐요. _포스코 정준양 회장 초상화를 보여주며_ 저한테 정 회장님께 잘 보여서 사업 기회 따오라고 정 회장님 초상화를 그려줬습니다._ _사업 재기에 나선 알프LED 대표_

지난달 30일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 서관 17층에 마련된 벤처기업 지원 행사장. 포스코 주관으로 열린 _제4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_에선 이번에 새로 지원대상에 선정된 우수 벤처기업 16개사가 제각각 부스를 열고 자사 상품 홍보에 여념이 없었다. 특히 정 회장을 비롯, 포스코 사장단이 총출동해 눈길을 끌었다. 정 회장은 직접 각 부스를 2시간여 돌아다니며 조언을 해줬고, 사장들도 참가업체들이 자사 아이템을 사업화할 수 있도록 적극 배려했다. 그래서 그런지 투자자들도 홍보관을 열심히 돌아다니며 설명을 듣고 투자대상에 몰두하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

정 회장은 이날 벤처기업의 연구역량 지원을 위한 매칭펀드식 지원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벤처기업에 대한 지원규모를 더 늘릴 것을 시사했다.

■정준양 회장에 시선 집중

이날 정 회장이 처음으로 방문한 부스는 소프트 에피_Soft-Epi_사가 개발한 _세상에 없던 새로운 웨이퍼_라는 발광다이오드_LED epu/chip_부스였다. 정 회장은 꼼꼼히 제품을 살펴본 후 _아주 좋은 기술_이라고 감탄하면서 질문을 쏟아냈다. 소프트 에피사 관계자는 _정 회장이 이렇게까지 제품에 대해 잘 알고 꼼꼼하게 신경 쓸 줄은 몰랐다_면서 _포스코의 지원으로 여러 투자 회사와 접촉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_고 밝혔다.

아담스컴퍼니가 선보인 _친환경 무기항균제 및 단열분야 에어로겔 개발·제조_부스에도 정 회장은 큰 관심을 보였다. 정 회장은 _에어로겔이 사업전망이 좋은 소재가 될 것 같은데 가격조건이 괜찮다면 많이 쓰일 것 같다_면서 _포스코패밀리들이 전부 와서 보고 사업과 연결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내보라_고 지시하기도 했다.

■_벤처기업 지원 늘릴 것_

이번 행사에는 사업 실패 후 재도전하는 사업자를 위한 _리스타트업_Re-start Up_관_이 별도로 마련된 것도 특징이었다. 이날 재기를 위해 참가한 알프 LED 대표는 정 회장에게 _적층형 방열판을 활용한 LED 가로등 및 공장등_에 대한 상품설명을 마친 후 정 회장의 초상화가 그려진 LED 액자를 선물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_사업에 실패한 후 아내가 식당에서 일하고 있는데 이대로 무너지면 안된다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다시 섰다_고 소감을 밝혔다. 정 회장은 답례로 만원을 건넸다.

정 회장은 이날 행사가 끝난 후 기자와 만나 _벤처기업이 중견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연구역량이 필수적인데 이 부분이 많이 모자란다_며 _연구소를 만들어도 유능한 인원들이 가지 않는 게 문제_라고 지적했다. 이어 정 회장은 _기업별로 연구는 실행연구로 하고, 기초연구는 포스코가 매칭펀드식으로 조합을 만들어 중요한 연구를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_이라고 전했다. 또 정 회장은 _중소기업의 시야를 넓혀줄 수 있도록 교류의 장을 확대하고, 금융지원 방안도 검토할 것_이라며 지원확대 의사를 밝혔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첨부파일

목록으로

QUICK MENU